유럽 위원회 (EC)는 트럭에 대한 새로운 CO2 배출 감축 목표를 이행하기 위한 법안을 제출했다. 새로운 트럭의 CO2 배출량을 2025년까지 15% 삭감하고 2030년까지 30%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9년 대비). 이 2030 목표는 2022년에 검토될 것이다. CO2 배출 표준은 우선 화물차에 적용되며 2022년에는 모든 대형 차량으로 확대된다.
이 새로운 법안은 유럽연합이 2030년까지 온실 가스 배출량을 40% 줄이기 위해 파리 기후 협약에 도달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예상되는 이익에는 2020-2030년 동안 54 Mt의 CO2 감축과 2020-2040년 동안 170 Mt의 석유 절감이 포함됩니다 (현재 가격으로 950억 유로).
운송 부문은 현재 EU의 탄소 배출량의 4분의 1을 배출하고 있으며 농업 및 전력 분야의 최근 동향과 달리 여전히 성장 중인 유일한 분야입니다. 또한, 트럭은 EU 도로에 있는 차량의 약 5%를 차지하지만 전체 운송 부문 배출량의 약 25%를 생성하고 있다. 이는 해당 부문의 탄소 저감 노력의 핵심 목표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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