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uels : 운송 부문의 탈탄소화를 위한 현실적인 대안인가?
운송 부문은 전 세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주요 원인으로, 전체 배출량의 약 25~30%를 차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도로 운송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휘발유와 경유와 같은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배출량의 거의 4분의 3을 차지하...
유럽 전력 전송 네트워크
2022년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우크라이나 에너지 인프라에 대한 공격으로 인해 유럽 송전 네트워크의 복원력이 다시 유럽에서 우려의 중심에 서게 되었습니다.
EU의 에너지 효율
이 브리프에서는 유럽의 탄소중립을 향한 장기 에너지 시나리오에서 에너지 자급자족 수단의 역할을 살펴봅니다. 최근 에너지 시나리오, IPCC 보고서, Enerdata의 EnerGreen 경로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에서 수소 개조 기술의 역할
이 요약본에서는 탄소 배출을 순제로로 줄일 수 있는 수소 기술로 기존 대형 운송 차량을 개조하는 현황을 검토합니다. 여기에는 시장 역학 관계, 주요 이해관계자 및 규제, 잠재적 지원 제도 등 다양한 측면이 포함됩니다.
EU의 재생 수소 정책 프레임워크
2020년,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2030년까지 유럽연합 내에서 재생 가능한 수소를 1,000만 톤 생산한다는 야심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용 수소 전략을 도입했습니다.
에너퓨처 시나리오와 한계 감축 비용 곡선
기후 목표와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해서는 에너지 소비 감소, 에너지 공급의 탈탄소화, 청정 기술 도입 등 에너지 시스템에 상당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중형 및 대형 차량
한때 배터리 한계로 인해 실현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전기 트럭은 이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급격한 가격 하락과 성능 개선이 어떻게 도로 화물의 전기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건물의 에너지 성능 지침: 건물에 대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할 기회를 놓쳤나요?
지난 3월, EU 의원들은 건물의 에너지 성능 지침의 최종 버전을 채택했습니다.
이 브리프에서는 지침의 개발 과정을 검토하고 Enerdata의 CEDF 시나리오에 기반한 두 가지 민감도 분석을 통해 가스 보일러 판매 금지 연기의 영향을 평가합니다.
전 세계 SMR 기술 동향
소형 모듈형 원자로(SMR)는 혁신적인 핵분열 기술 접근 방식을 나타냅니다. SMR 개발은 전 세계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주요 최종 용도는 전력 생산으로, 그리드에 연결된 지역과 원격 지역 (remote area) 모두에 유연한 전력을 공급하는 것이 ...
EnerFuture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한 에너지 시스템 비용 분석
기후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에너지 시스템 전반에 걸친 상당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변화에는 에너지 소비 감소, 공급의 탈탄소화, 청정 기술의 도입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에너지 시스템에 대한 상당한 비용 영향을 미칩니다. ...
전기 자동차 보급: 예상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까요?
유럽연합(EU)은 파리 협정에 따라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목표를 설정하고, 2030년까지 1990년 대비 국내 온실가스(GHG) 배출량을 적어도 55% 순감축하는 중간 목표를 세웠습니다.
도로 운송은 이러한 목표 달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