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운송 부문에서 패턴을 분석하여 관련 데이터를 파악하는 것은 기술 및 에너지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운송 시스템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탈탄소화 전략의 적용을 지원합니다.
또한 효율적인 비즈니스 계획과 이를 위한 영향력 있는 전략을 개발하려면 주요 시장 역학, 사용 트렌드, 미래 수요 동인 및 미래 가격을 명확히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여기에는 승객당 주행거리, 운송 모드, 차량 탑승률 등 운송 소비 패턴의 변화를 분석하여 운송의 에너지 효율성뿐만 아니라 배출량 감축 기회를 파악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다양한 분야: 다양한 요구 사항
자동차 산업의 경우: 변화하는 소비자 수요, 사용량, 시장 트렌드를 이해하려면 미래의 에너지 가격과 끊임없이 변화하는 정책을 예측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정부 기관의 경우: 석유가 여전히 시장 점유율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CO2 배출에서 운송수단이 차지하는 중요한 역할에 대처해야 합니다. 탈탄소화 전략은 기후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전략적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은 기업이 인사이트를 얻고, 자원을 최적화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규정을 준수하고,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3년 EU 국가별 자동차 판매량
출처: Enerdata - Odyssee, ACEA
귀사의 과제, 당사의 전문성

온실가스 감축 정책을 수립하고 목표를 설정하며 향후 CO2 배출 비용과 양을 평가하세요:
- POLES 모델에서 생성된 Enerdata의 장기 한계 저감 비용 곡선(MACC) 활용
- EU-ETS 가격 및 EU-ETS2를 통한 미래 비용 절감: POLES 모델을 기반으로 2050년까지 상세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연간 탄소 가격 예측
- 부문별 CO2 배출(직접 및 간접) 데이터 및 예측 분석
- 국제 수준의 운송 전환 경로 벤치마킹
가장 포괄적이고 최신의 현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요의 현실에 맞게 제안을 조정하세요:
- 활동 변수, 기술 단위 소비량, 에너지 소비량과 연계된 일관된 과거 데이터 세트를 통해 수요, 추세 및 예측을 확인하세요:
- 승객 및 상품(pkm, tkm, km/인/년, 상품 톤/년)
- 충전률 및 점유율(실제로 최적화, 물류, 카풀 잠재력, 실현 가능성 조건과 연계)
- 운송 탈탄소화의 과거와 미래 진화 및 관련 배출량 감소를 분석합니다:
- 에너지 효율 개선(엔진 개선, 전기화, 보다 효율적인 솔루션으로의 모달 전환)
- 수요 측면의 충분성 조치 채택(차량 무게, 속도 제한)
- 새로운 연료 배치: 바이오 연료, 전자 연료 및 전기
- 유럽의 정책 및 조치를 쉽게 따라갈 수 있습니다
- 2050년까지 에너지 가격과 연간 도매 가격 예측을 모니터링합니다
- EnerMED 모델을 통해 운송 부문(전기 자동차 포함)에 특정한 석유, 가스 및 전력 소비의 강력한 예측을 활용합니다.

- 1970년대부터 사용된 MEDEE 모델의 최신 버전인 EnerMED는 60개국 이상에서 에너지 수요 예측, 에너지 및 온실가스 정책의 영향 평가, NDC 업데이트, 국가 개발 계획, 효율성 정책 평가 등의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습니다.
- POLES- Enerdata는 205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동적 에너지 부문 시뮬레이션 모델로, 내생적 가격 책정과 전 세계적으로 일관된 예측을 통해 에너지 수요, 공급, 온실가스 배출, 에너지 및 기후 정책의 영향을 포착합니다.
- 필요에 따른 맞춤형 모델. 예:
- EVEREST: ADEME (프랑스 생태 전환 기관)의 2050년 전환기의 미래: 전국 승객 및 상품 모델
- NOTOS: 프랑스 남부를 위해 개발된 승객 및 상품 모델로 해당 지역에 맞게 조정됨
고객의 신뢰



















르노 - 시장 조사를 위해 각 팀에서 서로 다른 가격 예측을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던 불일치가 그룹 전략을 정의하는 데 Enerdata의 강력한 가격 예측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사라졌습니다. 표준화된 예측 데이터 집합을 채택함으로써 모든 팀이 인사이트와 목표를 일치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SNCF - Enerdata는 Compass Lexecon 및 Solagro와 협력하여 전 세계 석유 및 가스, 유럽 전력, 프랑스 바이오에너지, 최종 사용자 가격 구성 요소를 포함하는 SNCF의 탈탄소화 전략을 위한 장기 에너지 가격 예측을 개발했습니다
Region-SUD - 2050년까지 운송 관련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조치의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해 Région SUD는 3가지 탈탄소화 시나리오를 사용하여 CO2 감축량과 경제적 영향을 평가하는 저감 비용(AC) 곡선을 개발하고자 Enerdata와 협력했습니다. 에너데이터는 자율 시나리오 생성, 비용 편익 분석, 공공 정책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NOTOS 툴을 제공했으며, 다음과 같은 지원을 받았습니다.
ADEME - ADEME는 Enerdata에 운송 부문을 위한 개선된 모델인 EVEREST2 개발을 의뢰하여 거리별로 자동차 교통량을 세분화하고 항공 및 해상 운송에 새로운 전자 연료를 추가하는 등 EVEREST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지원하도록 했습니다. 에너데이터는 자신들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모델을 데이터로 채우고 공식 통계와 일치하는지 확인했습니다. 이 모델을 통해 ADEME는 2060년까지 운송 부문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줄이기 위한 5가지 경로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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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50년까지 국가 수준의 부문별 수요, 가격, 발전ㅡ GHG 배출에 대한 장기 전망을 통해 모든 에너지와 다양한 전력 구성을 전망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POLES 모델의 4 가지 독점 시나리오 예측. 65 개 이상의 국가 및 집계가 포함됩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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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연합(EU)은 파리 협정에 따라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목표를 설정하고, 2030년까지 1990년 대비 국내 온실가스(GHG) 배출량을 적어도 55% 순감축하는 중간 목표를 세웠습니다. 도로 운송은 이러한 목표 달성에 핵심적인 역할을...